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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에게 가장 잘 통하는 설득전략

울산 금수강산 2018. 9. 1. 12:45

한국인에게 가장 잘 통하는 설득전략

 

1.미리 주기 전략 - 빚지고는 못 산다(give의 미래형은? 


2.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

 - 거절 당하면서 시작한다
 - 거절은 절반의 성공이다
 - 거절할 만큼 무리한 부탁을 한다. 받아 들인 만큼의 요구로 변화 시도
 - 500원 라면이 비싸다고 하면 1000원 짜리 출시한다. 그러면 500원

    라면도 상대적으로 싸다

 

3. 문전 걸치기 전략 - 일단 두드리고 시작한다.

    일단 걸치면 일관성의 원칙 암시

    (작은 거 ok.ok...하다보면 큰거도 ok )


4. 자기 이미지 선언 기법  - 행동은 이미지에 어울리게

    (자기 이미지에 맞는 행동을 요구 받는다) 


5. 미끼 기법 - 한 번 미끼는 영원한 미끼다 

 

6. 베르테르 효과(모방효과)  - 친구 따라 강남 간다.

    가장 훌륭한 판매기법은 다른 사람의 행동


7. 리스트 기법 - 여럿이 모이면 힘은 막강해진다


8. 마감 전략 - 마지막을 놓칠 수 없다.

    홈쇼핑 전략. 5분 남았습니다. 매진 임박.  

    뉴스의 원칙- 사람이 개를 물어야 뉴스가 된다.


9. 청개구리 기법 - 하지 말라면 더 하고 싶다.

판매금지는 베스트 셀러. 가장 높은 배너광고는?...클릭금지


10. 에펠탑 효과 - 매일 보면 없던 정도 생긴다 

 

11. 다홍치마 효과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과거는 용서해도 못생긴건 용서할 수 없다. 

      얼짱강도-팬 까페 개설


12. 유사성 효과 - 호감도 비슷해야 생긴다. 사회적 매력

      (닮으면 친해지고...) 


13. 칭찬의 강화 효과 - 칭찬은 우리를 춤추게 한다 


14. 무인도 생존 기법 - 뭉치면 산다


15. 연상의 법칙 - 남의 매력을 내 것으로 만든다 

 

16. 전문가의 힘 - 전문가가 말하면 꼼짝 못한다 


17. 부여된 권위의 힘 - 높은 자리에 주눅 든다 


18. 권위의 상징물 효과 - 알맹이보다 포장을 먼저 본다


19. 권위를 만드는 말 - 말 한 마디에 힘이 실린다 


20. 온정주의 문화 - 그 놈의 정 때문에 

 

21. 전통적 연고주의 - 고래 힘줄보다 더 질긴 연줄 


22. 유별난 가족주의 - 가족이란 이름이면 만사 OK! . 연고주의- 우리가 남이가!


23. 외형을 중시하는 체면 의식 - 1등만을 원한다. 폼생폼사 


24. 빨리빨리의 속도주의 - 속전속결, 신속배달. 빠른 것이 아름답다

 

에필로그 : 설득과 사기는 종이 한 장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