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생활에 도움되는 주부상식 10가지

울산 금수강산 2020. 8. 24. 16:58

1. 욕실의 거울에 김이 서릴 때 감자를 잘라서 거울에 문지르고 하얀 전분을 닦아내면 거울의 더러운 것들이 지워질 뿐 아니라 김서림도 방지할 수 있어요. 또 부엌 배수구의 오물 거름통은 쉽게 더러워져서 관리가 힘든데요, 10원짜리 동전 4~5개를 넣고 거름통에 매달아 놓으면 신기하게도 음식찌꺼기가 덜 부패되고 깨끗하답니다.



2. 머리를 헹구는 물에 식초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머릿결이 좋아지고 비듬 방지와 옷의 정전기 예방에 좋아요. 우유에 식초와 꿀을 첨가해서 휘저은 다음 로션 대신 사용하면 주근깨와 거친 피부에 좋답니다.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날 때 식초를 티슈에 묻혀 닦는 것도 효과가 있어요.



3. 검정색 옷을 잘못 빨면 군데군데 탈색되어 얼룩진 것처럼 되거든요. 그럴 때는 큰 통에 맥주를 붓고 얼룩진 옷을 헹구어 주세요. 색상이 선명하게 살아나요.



4. 와이셔츠 깨끗이 빠는 법 알려 드려요. 우선 목과 소매부분 안쪽에 샴푸를 바르고 세탁하세요. 빨래가 마른 뒤 그 부분에 분말로 된 땀띠약을 뿌리면 땀띠약 입자에 때가 묻어 찌들지 않게 되죠. 비벼 빨거나, 솔로 문지를 필요가 없어 옷의 수명도 길어져요.



5. 오래 되어서 빛 바랜 까만색 티셔츠나 바지를 식초 넣은 물에 빨아보세요. 다시 색이 돌아온답니다.

6. 은귀걸이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귀걸이에 투명 매니큐어를 바르세요. 가렵지 않아 안심하고 할 수 있어요.



7. 스타킹도 오래 신으면 발냄새가 밴다. 물에 식초 몇 방울을 타서 스타킹을빨면 말끔히 발냄새가 없어진다.



8. 좋은 참기름 구별하는 법 아세요? 색깔이 호박색을 띠고 햇빛에 비춰봤을 때 위, 아랫부분이 고르게 똑같아야 해요. 찌꺼기가 많을수록 깻묵을 많이 짠 것이고 맛이 씁쓸하니 주의하세요.



9. 손때가 묻어 지저분해진 벽면은 식빵으로 문지르면 감쪽같이 말끔해져요. 또 스위치 주변의 더러워진 벽지는 고무지우개를 이용하세요.



10. 쌀을 오래 두면 쌀벌레가 생기죠? 이런 경우에는 쌀통에 마늘 한두 쪽을 넣어 두세요. 이 쌀로 밥을 지을 때는 식초를 한두 방울 넣으면 윤기도 생기고 맛도 좋아요.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산의 스님  (0) 2020.08.24
작은 베풂이 큰 기쁨으로  (0) 2020.08.24
몸에 독이 되는 잘못된 건강 상식 5가지  (0) 2020.08.24
불만을 풀어주는 10계명  (0) 2020.08.24
이런 오늘이었으면 좋겠습니다  (0) 2020.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