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무를 이용한 민간요법

울산 금수강산 2020. 8. 24. 17:34

무를 이용한 민간요법 

무를 이용한 민간요법 

1. 기침으로 인한 목 통증 
 
무는 항균 작용이 뛰어난데, 여기에 꿀을 넣으면 꿀의 살균 작용이 어우러져 목감기에 그만이다. 무즙을 마시면 목의 통증이 가라앉고 가래도 없어진다. 무꿀즙은 무의 매운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아 아이가 먹기에도 좋다. 미리 만들어둔 무꿀즙이 없다면 무를 강판에 갈아 꿀과 함께 뜨거운 물에 타 먹인다.  
 
2. 관절염 
 
시리고 아픈 관절염은 무를 갈아 만든 즙에 수건을 담갔다가 빼 찜질해주자. 
환부에 무즙에 담갔다 뺀 거즈를 올리면 통증이 완화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든다.  
 
3. 숙취해소 
 
숙취에도 무즙은 효과 만점. 술 마신 다음날 머리가 아프고 울렁거리는 숙취를 느낄 때 강판에 갈은 무즙을 마셔보자. 알코올 해독 작용이 빠르고 술로 인한 통증이 사라진다.  
 
4. 입 속 염증 
 
피곤할 때 주로 나는 입 속 염증은 식사하기도 힘들고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입 안에 염증이 났을 때 무즙을 갈아 치약 대신 사용하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 발 냄새 제거 
 
발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은 무를 채 썰어 끓인 뒤 소금을 약간 넣고 그 물로 발을 씻어보자. 땀에서 나는 냄새가 줄어들어 생활이 한결 편하다.  
 
6. 코피 
 
코피가 자주 나고 한번 날 때 긴 시간 동안 코피를 쏟는 사람은 무를 강판에 갈아 청주와 끓인 물을 마시자. 마시기 힘들면 콧구멍에 한 두 방울 떨어뜨려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7. 화상 
 
불에 데였을 때는 상처 난 부위에 데친 무나 배추즙을 올려주자. 상처가 빨리 아물고 통증도 가라앉는다. 환부가 덧나지 않고 빠르게 아물기 때문에 상처도 남지 않는다.  
 
8. 두통 
 
열이 심할 때 얼음 찜질 대신 무즙을 이용하면 열이 쉽게 내린다. 
무를 갈아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뒤에 이마에 대고 있으면 두통이 줄어든다. 
편두통에는 무즙을 편두통 반대 콧구멍에 한 방울 떨어뜨려주면 두통이 사라진다. 
 
9. 여드름 
 
피부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사람은 무를 잘라서 찜질해보자. 적당한 두께로 
자른 무를 따뜻하게 데워 피부에 마사지하면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10. 구토 
 
위가 좋지 않아 구토가 잦은 사람은 무와 대추를 넣고 끓은 물을 마시면 좋다. 
만성 위염에도 좋고 물이 끓기 시작할 때 흑설탕을 조금 넣으면 더 좋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무 욕심 부리지 말자  (0) 2020.08.24
답답한 가슴을 확 뚫어 주는 상추의 효과  (0) 2020.08.24
아주 가끔 삶에 지쳐  (0) 2020.08.24
뿌린 대로 거두리라  (0) 2020.08.24
간이 나빠졌다는 37가지 신호  (0) 2020.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