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그림·성

잘못 알고있는 성(性)

울산 금수강산 2007. 8. 1. 08:56
잘못 알고있는 성(性)
성(性)이란?
글자 그대로 몸과 마음의 전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즉 우리가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해야 하며,
나는 어떻게 표현하고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표현입니다.
성을 한마디로 딱 집어서 말하기는 어렵지만, 이렇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성"은 인간관계의 표현입니다.
성교육은 인간완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알아가면서 자라는 것처럼
성에 관한 태도나 의식, 행동 등이 모든 것은 배워 가는 것입니다.
어린아이가 성장하면서 배가 고플 때 어떤 음식을 어떤 방식으로 먹어야 하는가를 배워가듯이
성욕을 표현하고 충족하는 방식 역시 배우게 됩니다.
한 개인이 자신의 성욕을 어떻게 표현하고 해소하는가는 그가 살아가는 동안
자신도 모르게 몸에 익힌 성에 대한 태도입니다. 즉, 삶에 대한 태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은 그 사람의 인격형성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자신의 성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몸에 익히며 자라난 아이들은
성에 대해 각기 다른 윤리의식을 형성해 나갑니다.
자신의 성이 소중하고 중요하듯이 다른 사람의 성 역시 중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질문: 자위행위 하면 키가 안 자란다?
자위행위와 키는 전혀 상관없는 문제! 자위행위를 한다고 키가 안 자란다는 얘기는 전혀 근거 없는 얘기! 밥을 제대로 안 먹거나 영양섭취가 잘 안되면 키가 안 자랄 수는 있지만 자위행위를 한다고 키가 안 자라진 않습니다.

질문: 음경의 크기와 정력은 비례한다?
정력은 음경의 크기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정력은 성적인 욕구를 잘 참아낼 수 있는 사람이 셉니다. 하고 싶은 데로 성적충동이 일어났을 때 제어하지 못하는 사람은 정력이 약한 사람! 자신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은 음경의 크기와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마음과 생각의 크기와 상관 있는 문제! 자신의 몸을 조절할 수 있는 사람이 힘이 센 사람입니다.

질문: 생리기간 중 성관계를 하면 절대 임신하지 않는다?
임신확률이 떨어질진 몰라도 임신이 안 되는 건 아닙니다. 생리주기가 사람마다 일정치 않고 여성의 생리는 심리적인 요인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임신확률이 떨어진다 할지라도 생리기간 중 성관계는 질주변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감염될 확률이 높아져 위생적으로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될 수 있는 한 생리기간중 성 관계는 피해야 합니다.

질문: 질외 사정을 하면 임신이 되지 않는다?
질외사정은 질밖에 사정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사정직전 음경을 청소하기 위해 나오는 쿠퍼씨 분비물에는 100만마리의 정자가 들어있답니다. 1억보다는 임신 확률이 떨어지긴 하지만 피임방법으로는 적절치 않습니다. 우리의 생식기는 어떻게 하면 아기를 만들 수 있을까를 목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질안에 사정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질과 음경이 만나게 되면 맑은 액체인 두 세 방울의 쿠퍼씨 분비물에 의해 아기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질문: 남자의 성욕은 충동적이며 자제할수 없다?
어린아이의 경우 똥오줌을 가리지 못하고 기저귀를 차고 다니지요. 하지만 청소년기를 거치며 성적 욕구를 자제할 수 있는 능력이 사람의 노력여하에 따라 자라난답니다. 남자도 인간이기에 참을 수 있는 존재입니다. 물론 청소년기에는 성적충동을 자제하기 힘든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자제할 수 없는건 아니지요. 참아야 할 때는 참을 수 있는 사람이 사람다운 사람입니다.

질문: 처녀막이 온전히 있어야 순결한 여자다?
처녀막은 질주변에 붙어있는 얇은 막으로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릅니다. 아예 처녀막이 없는 사람도 있답니다. 첫 성관계시 출혈을 하는 경우는 50%에 지나지 않는답니다. 순결은 사람의 문제이지 처녀막을 기준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성폭행을 당한 여성의 경우 처녀막이 없어졌다 할 지라도 여전히 순결한 여성이랍니다. 오히려 여자를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함부로 성폭행을 한 가해자가 순결하지 못한 사람이 아닐까요? 사랑의 내용없이 그저 몸뚱아리만 만나는 사람들이 바로 순결하지 않은 사람이지요. 책임있는 사랑이 있는 가운데의 성관계가 바로 순결하고 아름다운 것이지요.

질문: 성폭력은 대부분 모르는 사이에서 일어난다?
성폭력은 아는 사이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70%이다. 길거리 지나다가 강도등에 의해 일어나는 경우는 30%에 지나지 않는다.

질문: 여자가 끝까지 저항하면 강간은 불가능하다?
강간을 할 때 폭력을 가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답니다. 폭력은 힘이 센 사람이 힘이 약한 사람에게 가해지는 것으로 저항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무기력한 상태에 빠져 저항할 힘도 생기지 않는답니다. 성폭력은 교통사고와 같은 사고입니다. 그리고 성폭력은 인격 모독죄로 피해자는 잘못이 없지만 가해자는 엄한 벌에 처해져야 한답니다. 사고 후에도 피해자는 무기력한 상태에 빠져 평생 정신적으로 시달리고 육체적으로도 고통을 받는답니다. 집에 강도가 들어왔을때 끝까지 저항한다고 막을 수 있나요?

질문: 야한 옷차림을 한 여자는 성폭력 당하고 싶어한다?
옷차림은 그 사람의 개성표현일 뿐. 성폭력 당하고 싶어서 야한 옷을 입는 여자는 없습니다. 아무리 야한 옷을 입었더라도 성폭력을 할 이유는 없다. 야한 옷을 입었다고 성폭력이 일어난다면 수영장에서 성폭력이 가장 많이 일어나야 하겠네요? 옷차림으로 상대의 마음을 진단할 수 없습니다. 야한 옷을 입었든 두꺼운 옷을 입었든 성폭력은 절대 당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질문: 동성애자들은 모두 에이즈환자이다?
동성애자는 남자가 남자에게서 여자가 여자에게서 성적 사랑을 느끼는 경우를 말한답니다. 에이즈는 피, 정액, 질분비액등을 통해서 감염되는데 파트너를 자주 바꾸고 문란한 성생활을 하는 사람의 경우 파트너가 에이즈 감염이 된 사람이었다면 에이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동성애자라 하더라도 파트너를 자주 바꾸지 않고 상대자들이 에이즈 감염자가 아니었다면 에이즈에 걸리지 않는다. 동성애자를 이상한 눈으로 바라봐서는 안됩니다. 그들의 선택이니까요. 성적으로 갈때까지 다 가서 사랑이 아닌 성적욕구를 채우기 위한 방편으로 동성까지 취해서 성관계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에이즈에 걸릴 확률이 높답니다. 안전한 성관계가 에이즈 예방의 지름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