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고객대하는 요령

울산 금수강산 2008. 4. 1. 10:38
고객은 자신의 의류가 전문기술인에 의해 완성 되기를 원한다. 그러므로 자신 있고 침착하게 전문용어를 사용 의류의 상태를 설명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전문기술인 임을 느끼게하라.
 
정중하게 고객의 이름을 기억했다 불러준다면 고객의 마음에 본업소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지름길이며 교양 있는 예의를 지킴으로서 고객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하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 할 경우 자신의 글씨체가 졸필이든 난필이든 주의해서 깨끗하고 정확 하게 기입해야 함을 잊지마라.
 
고객과 대화도중 각 의복에 상태를 주의깊게 관찰하라. 이것은 세탁물 사고의 예방에 가 장 중요한 핵심 이며 당신의 고객이 말없이 당신가게를 떠나는 불신 막는다.
 
섬유에 있는 어떤 오점이나 때의 정보에 관해서 손님에게 요청하라. 이것은 오점을 제거 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신이 손님의 옷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객들에게 세탁물은 매우 소중한 것이다. 당신이 다루고 있는 세탁물들의 모습은 고객들에게는 마지막 기억으로 남으며 이는 곧 당신의 이미지가 남는 것이다.
 
너무 바빠서 세탁물에 완전히 TAG를 붙이지 못하고 손님이 온다면 일단 양해를 구하고 고객에게는 하나의 빈가구를 준비하여 옷들을 놓게하고 의자에 잠시 대기를 말씀드려라.
 
세탁물을 관찰할 때 의복에 필요한 각종 수선 서비스나 고급특별세탁등의 서비스를 제안하고 또한 추가되는 요금은 반드시 고객에게 알려야한다.
 
고객에게 접근 하는 방법 중에 미소띠며 서비스 하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 미소 지으며 고객에게 적절한 간단한 인사말과 기억한 고객의 이름을 불러 준다면 자기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진 것처럼 느끼게 된다. 이러한 미소는 고객을 가장 기본적인 태도이다.
세탁물을 가지고 문을 여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으로 들어 올 때 문을 열어 주거나 세탁물을 가지고줄을 서서 기다리는 고객에게 바구니를 주며 바닥에 놓을 자리를 일러주어라. 여러분은 얼마든지 친절한 호의를 베풀 기회를 가질 것이다.
 
접수 시키는 옷들을 소중 하게 다루어야 한다. 고객들의 옷은 깨끗하거나 지저분 하거나 그들에게는 모두 값진 것들이다. 예컨데 자신의 옷을 바닥에 쳐박는다면 용서 할 수 없는 일 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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