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요법·건강관리

S자 라인 만들기

울산 금수강산 2008. 2. 18. 17:42
build S line

컴퓨터 앞에 앉을 때 어깨를 구부정하게 구부리거나 어깨와 팔꿈치의 각도가 90도가 되지 않을 경우 잘못된 자세로 인해 등에 살이 붙을 수 있다. 현영이 늘 강조하는 S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어깨와 팔 그리고 등까지 이어지는 근육을 효율적으로 움직여야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어깨와 등을 수평으로 곧게 펴 바른 자세를 습관화한다.


◎ 플라이&숄더
프레스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렸다 펴는 운동으로, 등을 45。 정도 구부린 상태로 실시하면 등 근육을 긴장시켜 군살을 빼고 S자 라인을 만들 수 있다

trainer's tip
상체 운동이기 때문에 무릎 등 하체에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앉아서 하는 운동의 경우 무릎을 붙여야 몸의 중심인 단전에 힘이 들어가 모든 근육이 긴장하는 효과가 있다.
1. 의자에 앉아 허리를 45도 구부려 상체를 앞쪽으로 숙인다. 이때 등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2. 덤벨이나 생수통을 든 팔을 어깨와 직각이 되도록 쭉 폈다가 팔꿈치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구부린다. 이때 등근육이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정도로 당기는 것이 좋다.

◎ 풀 오버
덤벨을 몸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이다. 팔의 움직임이 아닌 어깨 관절의 움직임으로 등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다.

trainer's tip
볼 위에서 하는 운동은 기본적으로 불안정한 볼의 움직임을 최대한 활용해야 의미가 있다. 등에 힘을 줘 몸의 균형을 잡으면 멀티 스트레칭으로 다양한 부위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1. 볼 위에 등을 대 몸을 고정 시킨다. 이때 무릎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다.
2. 한 손으로 덤벨을 잡고 120도 각도로 포물선을 그리듯 움직인다. 이때 팔이 아닌 어깨 관절을 움직여 덤벨을 움직여야 한다



◎ 로&트라이셋 익스텐션
어깨 뒤쪽 근육인 후면 삼각근을 긴장시켜 어깨에서 등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곧게 만든다. 팔과 어깨, 등 근육을 모두 이완시키는 멀티스트레칭이기도 하다.

trainer's tip
팔꿈치가 어깨 쪽으로 너무 올라오면 어깨와 목 사이의 승모근이 결릴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중 통증이 생기면 팔을 가슴 쪽으로 내려 운동한다.
1. 볼 위에 엎드린 자세를 취한 후 몸을 대각선으로 곧게 뻗는다.
2. 팔꿈치를 어깨 쪽으로 들어올리며 양팔을 곧게 편다. 이때 어깨와 팔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머리는 몸의 방향에 따라 대각선으로 들어준다.

◎ 굿모닝
뭉친 어깨를 효과적으로 풀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어준다. 운동명처럼 아침에 스트레칭으로 꾸준히 반복 실시한다

trainer's tip
인사한다는 기분으로 상체를 구부린다. 무게 중심을 엉덩이보다 발뒤꿈치에 둬야 운동이 훨씬 쉬워진다.
1. 양손을 귀 옆에 붙이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인사하듯이 상체를 앞으로 쭉 편다. 이때 등의 라인이 S자가 되도록 가슴과 배를 앞으로 내민다.
2.

'민간요법·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과해선 안될 1%  (0) 2008.02.21
옆구리, 엉덩이, 허벅지에 붙은 군살들  (0) 2008.02.21
상체 만들기 스트레칭  (0) 2008.02.18
허벅지&엉덩이 만들기  (0) 2008.02.18
팔뚝 라인 만들기  (0) 2008.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