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일반·생활상식

고객의 불평에 대처하는 방법

울산 금수강산 2008. 9. 19. 19:11

1. 무조건 언성을 낮추라고 하기보다는 편한 장소로 가서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2. 차나 음료를 권하며 안정을 찾도록 도와 줍니다.

 

3. 우선 환자가 충분히 말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4. 표정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5.환자가 잘못한 경우라도 간접적을로 설명하여 스스로 깨닫게 도와줍니다.

 

6. 불평에 대한 처리는 신속 명쾌하여야 합니다.

 

7. 이러한 사례를 통해 앋을 수 있는 교훈을 회의시간을 통해 전 직원이 함께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