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프린트와 가죽)
진품은 색이 짙은 고동색으로 모노그램 프린트가 선명하고 물결무늬가 드러나지만, 가품은 선명하지 못하고 가죽의 색깔도 다소 붉은 빛을 띄며, 모노그램 프린트의 물결무늬가 드러나 있지 않다
⊙ 광택을 살펴보아야 한다.
원재료의 가격차이로 가짜는 진짜보다 더 반짝반짝 ‘싸구려틱’하게 빛이 나는 경우가 많다.
진품일수록 색깔과 광택이 은은하다.
진품은 색이 짙은 고동색으로 모노그램 프린트가 선명하고 물결무늬가 드러나지만, 가품은 선명하지 못하고 가죽의 색깔도 다소 붉은 빛을 띄며, 모노그램 프린트의 물결무늬가 드러나 있지 않다
⊙ 광택을 살펴보아야 한다.
원재료의 가격차이로 가짜는 진짜보다 더 반짝반짝 ‘싸구려틱’하게 빛이 나는 경우가 많다.
진품일수록 색깔과 광택이 은은하다.
루이비통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봉제부분의 모노그램 프린트 연결부분)
진품은 봉제 부분의 모노그램 무늬가 지속적으로 연결되지만 가품은 많이 어긋난 모습을 보인다.
1) 무늬의 배열을 확인해야한다.
명품은 ‘손잡이 바로 밑과 ○○무늬 의 맨위가 맞아야한다’는 식의 법칙이 있다.
예를들어 루이비통 핸드백은 마름모 무늬의 꼭지점과 핸드백 손잡이 아랫부분이 정확하게 맞닿도록 디자인 돼있다.
2) 색깔을 확인한다.
가짜의 경우 진품의 제품라인과는 상관없이 제조 상인들이 나름대로 응용해 내놓은 짝퉁제품들이 적지않다.
진품은 베이, 핑크, 회색 밖에 안나오는데 하늘색 핸드백을 손에 들었다면 틀림없는 가짜.간혹 디자인 자체를 응용해 새로운 제품을 내놓기도 한다.
원품라인에는 없는 장지갑과 동전지갑을 함께 파는 경우가 여기에 속한다고 볼수 있다.
FERRAGAMO (페라가모)
진품 페레가모 가방은 들어보면 보기보다 묵직한 느낌이 든다.
반면 모조는 생각보다 가벼우며 장식이 정교하지 못하다.
끝부분이 살짝 들린 부드러운 곡선 라인의 간치니 버클 장식은 이미테이션의 밋밋한 라인과는 달리 오픈시에 용이함과 함께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확실한 구분이 간다.
페레가모(Ferragamo)의 인체 공학적인 구두는 심벌(바라나 간치니)의 어설픈 카피뿐만 아니라 구두의 라인부터가 다르다.
모든 명품이 그러하듯이 구두의 경우에도 명품은 모양만 카피한 모조품과는 달리 기본적인 착용감부터 확연히 달라 무엇보다 편안함이 최우선이다.
오래 신어도 모양이 쉽게 변하지 않는 진품은 한번 신어 본다면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진품은 고급스런 소재와 정성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구별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장식프린트가 선명하고 깔끔하며 장식의 코팅 상태와 원단의 절개 상태, 커팅 부분과 접착 상태에서 그 정교함이 차이가 난다.
PRADA (프라다)
진품은 봉제 부분의 모노그램 무늬가 지속적으로 연결되지만 가품은 많이 어긋난 모습을 보인다.
1) 무늬의 배열을 확인해야한다.
명품은 ‘손잡이 바로 밑과 ○○무늬 의 맨위가 맞아야한다’는 식의 법칙이 있다.
예를들어 루이비통 핸드백은 마름모 무늬의 꼭지점과 핸드백 손잡이 아랫부분이 정확하게 맞닿도록 디자인 돼있다.
2) 색깔을 확인한다.
가짜의 경우 진품의 제품라인과는 상관없이 제조 상인들이 나름대로 응용해 내놓은 짝퉁제품들이 적지않다.
진품은 베이, 핑크, 회색 밖에 안나오는데 하늘색 핸드백을 손에 들었다면 틀림없는 가짜.간혹 디자인 자체를 응용해 새로운 제품을 내놓기도 한다.
원품라인에는 없는 장지갑과 동전지갑을 함께 파는 경우가 여기에 속한다고 볼수 있다.
FERRAGAMO (페라가모)
진품 페레가모 가방은 들어보면 보기보다 묵직한 느낌이 든다.
반면 모조는 생각보다 가벼우며 장식이 정교하지 못하다.
끝부분이 살짝 들린 부드러운 곡선 라인의 간치니 버클 장식은 이미테이션의 밋밋한 라인과는 달리 오픈시에 용이함과 함께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확실한 구분이 간다.
페레가모(Ferragamo)의 인체 공학적인 구두는 심벌(바라나 간치니)의 어설픈 카피뿐만 아니라 구두의 라인부터가 다르다.
모든 명품이 그러하듯이 구두의 경우에도 명품은 모양만 카피한 모조품과는 달리 기본적인 착용감부터 확연히 달라 무엇보다 편안함이 최우선이다.
오래 신어도 모양이 쉽게 변하지 않는 진품은 한번 신어 본다면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진품은 고급스런 소재와 정성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구별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장식프린트가 선명하고 깔끔하며 장식의 코팅 상태와 원단의 절개 상태, 커팅 부분과 접착 상태에서 그 정교함이 차이가 난다.
PRADA (프라다)
프라다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삼각 라벨)
진품은 삼각형이 정확히 대칭이 되며 라인이 또렷하고 자간이 일정하지만 가품은 대칭과 자간등이 들쑥날쑥하며 조잡하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이태리 브랜드 중 PRADA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높은 편이다.
그만큼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브랜드인만큼 모조품도 매우 많이 나온다.
프라다백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일명 낙하산 원단이라고 하는 특수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다는 것인데,
진품은 패브릭의 광택이 많이 나타나지 않지만 모조품은 광택이 눈에 많이 띄는 편이다
또 다른 구별법의 하나로는 장식과 프라다 특유의 삼각 라벨에 있다.
진품의 장식은 프라다 글씨가 또렷하게 음각되어 있으나 모조품의 경우는 다소 조잡하게 음각이 되어 있고
삼각라벨은 진품은 삼각형의 대칭이 정확하고 글씨의 라인이 또렷하며 글자 및 그림의 자간이 일정하지만
모조품의 경우는 대칭이 맞지 않으며 한눈에 보기에도 조잡한 느낌이 든다.
Buberry
진품은 삼각형이 정확히 대칭이 되며 라인이 또렷하고 자간이 일정하지만 가품은 대칭과 자간등이 들쑥날쑥하며 조잡하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이태리 브랜드 중 PRADA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높은 편이다.
그만큼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브랜드인만큼 모조품도 매우 많이 나온다.
프라다백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일명 낙하산 원단이라고 하는 특수 패브릭 소재를 사용한다는 것인데,
진품은 패브릭의 광택이 많이 나타나지 않지만 모조품은 광택이 눈에 많이 띄는 편이다
또 다른 구별법의 하나로는 장식과 프라다 특유의 삼각 라벨에 있다.
진품의 장식은 프라다 글씨가 또렷하게 음각되어 있으나 모조품의 경우는 다소 조잡하게 음각이 되어 있고
삼각라벨은 진품은 삼각형의 대칭이 정확하고 글씨의 라인이 또렷하며 글자 및 그림의 자간이 일정하지만
모조품의 경우는 대칭이 맞지 않으며 한눈에 보기에도 조잡한 느낌이 든다.
Buberry
버버리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크로스백 불박)
진품의 불박은 선명하고 또렷하지만 가품은 다소 희미하며 선명하지 못하다. SA급의 경우 바느질처리가 꼼꼼하게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이 많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영국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는 클래식한 영국 패션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 만큼 가짜 상품의 아이템도 많은 편이다.
버버리의 대표적 상품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백팩 스타일의 숄더백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의 경우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려면 먼저 여밈끈을 살피는 일이다.
진품은 여밈끈의 끝부분이 나누어져 있는 반면 가품은 여밈끈의 끝부분이 합쳐져 있다.
또한 2000년 이후에 생산된 제품들은 더 이상 가죽 로고를 사용하지 않고, 어깨끈의 조절도 구멍에 끼우는 벨트가 아닌 버클을 사용 한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모조품은 말 로고가 조잡하고 영어 표기가 선명하지 않다.
라벨의 뒷면을 보면 진품은 실이 길게 마감되어 있으나, 가품은 짧게 마감되어 있다.
또한 진품은 보증서에 제품 일련 번호가 적혀 있으며, 가방 안쪽에는 금속으로 각인된 로고가 있다.
더플 코트의 경우 가짜는 목 부분에 은색 줄이 없고 왼쪽 주머니 안쪽에 라벨이 없다.
단추는 상아가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으며, 단추끈도 가죽이 아닌 노끈이다 .
벨 앞면에 ORIGINAL, 뒷면에 GA 표시가 엠보싱으로 처리되어 있다.
정면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측면으로 보면 찾을 수 있다.
또 안쪽에는 바코드 태그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버버리제품은 먼저 원단으로 먼저 구별한다.
진품은 울 100% 제품이기 때문에 모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느낌이 나는 반면, 가짜의 경우 그 반대로 모 하나하나에 힘이 없고 엉켜 있거나 죽어 있다.
두번째는 버버리 진품의 경우 라벨 뒤에 야광실로 일정 정도 의 너비로 표시가 되어 있지만, 카피는 이 부분이 없다.
버버리 진품은 직조한 부분 끝부분에 박음질이 되어 있지 않는데도 올이 풀리지 않는다.
반면, 카피의 경우 직조가 틀려 끝단 부분이 쉽게 풀리기 때문에 박음질이 되어 있다.
LOUIS VUITTON (루이비통)
진품의 불박은 선명하고 또렷하지만 가품은 다소 희미하며 선명하지 못하다. SA급의 경우 바느질처리가 꼼꼼하게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이 많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영국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는 클래식한 영국 패션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 만큼 가짜 상품의 아이템도 많은 편이다.
버버리의 대표적 상품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백팩 스타일의 숄더백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의 경우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려면 먼저 여밈끈을 살피는 일이다.
진품은 여밈끈의 끝부분이 나누어져 있는 반면 가품은 여밈끈의 끝부분이 합쳐져 있다.
또한 2000년 이후에 생산된 제품들은 더 이상 가죽 로고를 사용하지 않고, 어깨끈의 조절도 구멍에 끼우는 벨트가 아닌 버클을 사용 한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모조품은 말 로고가 조잡하고 영어 표기가 선명하지 않다.
라벨의 뒷면을 보면 진품은 실이 길게 마감되어 있으나, 가품은 짧게 마감되어 있다.
또한 진품은 보증서에 제품 일련 번호가 적혀 있으며, 가방 안쪽에는 금속으로 각인된 로고가 있다.
더플 코트의 경우 가짜는 목 부분에 은색 줄이 없고 왼쪽 주머니 안쪽에 라벨이 없다.
단추는 상아가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으며, 단추끈도 가죽이 아닌 노끈이다 .
벨 앞면에 ORIGINAL, 뒷면에 GA 표시가 엠보싱으로 처리되어 있다.
정면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측면으로 보면 찾을 수 있다.
또 안쪽에는 바코드 태그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버버리제품은 먼저 원단으로 먼저 구별한다.
진품은 울 100% 제품이기 때문에 모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느낌이 나는 반면, 가짜의 경우 그 반대로 모 하나하나에 힘이 없고 엉켜 있거나 죽어 있다.
두번째는 버버리 진품의 경우 라벨 뒤에 야광실로 일정 정도 의 너비로 표시가 되어 있지만, 카피는 이 부분이 없다.
버버리 진품은 직조한 부분 끝부분에 박음질이 되어 있지 않는데도 올이 풀리지 않는다.
반면, 카피의 경우 직조가 틀려 끝단 부분이 쉽게 풀리기 때문에 박음질이 되어 있다.
LOUIS VUITTON (루이비통)
루이비통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베르니루소 박음질 상태)
진품은 바느질이 촘촘하며 고급합성소재 실로 바느질 되어 있으나 가품의 바느질 상태는 엉성하며 나일론 실로 바느질되어 올이 종종 풀린다.
루이비통 몽수리 백의 경우 진품과 가짜의 구별 포인트는 로고 이다.
진품의 뒷면 로고는 윗부분에 "LOUIS VUITTON PARIS"가 등록 상표임을 의미하는 글자와 함께 새겨져 있다.
진품과 가품은 바느질에서도 차이가 크다.
진품은 바느질 간격이 일정하고 정교하며 땀과 모서리 사이에 갈색의 가는 선이 있는 데 비해
가품은 바느질 간격이 일정하지 않고 땀과 모서리 사이에 갈색의 가는 선이 없다.
루이비통 진품의 구별법은 먼저 원단 상태의 절개 상태, 커팅한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루이비통은 핸드 메이드 제품이고, 카피는 기계 제단, 봉제 제품이기 때문에 원단의 절개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가 난다.
오리지날 제품은 커팅한 모노그램의 무늬가 상하 정확한 대칭을 이루어 장식을 잠궜을 때에도
원단이 그대로 연결되는 반면, 카피의 경우 무늬의 대칭이 전혀 안 되고, 무늬가 전혀 연결이 되지 않고 대칭이 안된다.
두번째 구분 방법은 본드를 사용하는 기술에서 차이가 난다.
카피의 경우 본드를 사용해 원단과 내피를 연결할 때 일률적으로 본드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
진품은 반대로 밑판의 내피와 합성피혁의 본드 처리가 정확하고 겉으로 노출되지 않는다.
세번째로는 금속 장식의 코팅을 보아야 한다.
시간이 지나도 오리지날은 녹이 나지 않고 벗겨지지 않는다.
진품은 1년 이내 제품일 경우 합성 피혁 외 밑반이나 손잡이 부분의 가죽이 흰색이고, 차후 변색이 되어 노란 루이비통의 고유 컬러로 변한다.
진품의 경우 10년이 지나도 변색이나 탈색이 되지 않고, 단지 광이 나지 않을 뿐이다.
반면 카피는 녹이 슬고 컬러도 변하여 시간이 지나면 컬러가 전혀 다른 색깔로 변하거나 그대로 탈색된다.
루이비통의 모조품 중에서도 가장 많은 모노그램 캔버스(Monogram Canvas) 제품은 루이비통 의 이니셜인 L과 V가 겹쳐진 로고를 자세히 봤을 때 V대신 X를 V처럼 보이게 하거나 꽃잎의 모양이 판이하게 다르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눈으로 쉽게 판별할 수 있는 케이스이지만 문제는 좀더 정교한 제품이다.
꼼꼼히 살펴보면 무늬는 정확하게 들어갔어도 광택의 차이가 모조품은 너무 번질거린다.
또한 진품은 무늬의 연결이 그대로 이어지는 반면 모조품은 그렇지 못한 점으로 식별해낼 수 있다.
그리고 모노그램 무늬를 자세히 보면 진품은 무늬의 바탕색에 가는 선이 촘촘히 보일 듯 말 듯이 그어져 있는 반면 모조품은 가는 선이 아예 없거나 멀리서도 줄이 눈에 확 띄게 그어져 있다.
그렇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가방 커버와 본체가 맞닫는 부분의 모노그램 무늬가 한 장의 가죽처럼 이어져 있는 통가죽을 사용하는 진품과 무늬의 연결이 전혀 되지 않은 모조품과의 차이로 분명히 알 수 있다.
Cartier (까르띠에)
진품은 바느질이 촘촘하며 고급합성소재 실로 바느질 되어 있으나 가품의 바느질 상태는 엉성하며 나일론 실로 바느질되어 올이 종종 풀린다.
루이비통 몽수리 백의 경우 진품과 가짜의 구별 포인트는 로고 이다.
진품의 뒷면 로고는 윗부분에 "LOUIS VUITTON PARIS"가 등록 상표임을 의미하는 글자와 함께 새겨져 있다.
진품과 가품은 바느질에서도 차이가 크다.
진품은 바느질 간격이 일정하고 정교하며 땀과 모서리 사이에 갈색의 가는 선이 있는 데 비해
가품은 바느질 간격이 일정하지 않고 땀과 모서리 사이에 갈색의 가는 선이 없다.
루이비통 진품의 구별법은 먼저 원단 상태의 절개 상태, 커팅한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루이비통은 핸드 메이드 제품이고, 카피는 기계 제단, 봉제 제품이기 때문에 원단의 절개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가 난다.
오리지날 제품은 커팅한 모노그램의 무늬가 상하 정확한 대칭을 이루어 장식을 잠궜을 때에도
원단이 그대로 연결되는 반면, 카피의 경우 무늬의 대칭이 전혀 안 되고, 무늬가 전혀 연결이 되지 않고 대칭이 안된다.
두번째 구분 방법은 본드를 사용하는 기술에서 차이가 난다.
카피의 경우 본드를 사용해 원단과 내피를 연결할 때 일률적으로 본드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
진품은 반대로 밑판의 내피와 합성피혁의 본드 처리가 정확하고 겉으로 노출되지 않는다.
세번째로는 금속 장식의 코팅을 보아야 한다.
시간이 지나도 오리지날은 녹이 나지 않고 벗겨지지 않는다.
진품은 1년 이내 제품일 경우 합성 피혁 외 밑반이나 손잡이 부분의 가죽이 흰색이고, 차후 변색이 되어 노란 루이비통의 고유 컬러로 변한다.
진품의 경우 10년이 지나도 변색이나 탈색이 되지 않고, 단지 광이 나지 않을 뿐이다.
반면 카피는 녹이 슬고 컬러도 변하여 시간이 지나면 컬러가 전혀 다른 색깔로 변하거나 그대로 탈색된다.
루이비통의 모조품 중에서도 가장 많은 모노그램 캔버스(Monogram Canvas) 제품은 루이비통 의 이니셜인 L과 V가 겹쳐진 로고를 자세히 봤을 때 V대신 X를 V처럼 보이게 하거나 꽃잎의 모양이 판이하게 다르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눈으로 쉽게 판별할 수 있는 케이스이지만 문제는 좀더 정교한 제품이다.
꼼꼼히 살펴보면 무늬는 정확하게 들어갔어도 광택의 차이가 모조품은 너무 번질거린다.
또한 진품은 무늬의 연결이 그대로 이어지는 반면 모조품은 그렇지 못한 점으로 식별해낼 수 있다.
그리고 모노그램 무늬를 자세히 보면 진품은 무늬의 바탕색에 가는 선이 촘촘히 보일 듯 말 듯이 그어져 있는 반면 모조품은 가는 선이 아예 없거나 멀리서도 줄이 눈에 확 띄게 그어져 있다.
그렇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가방 커버와 본체가 맞닫는 부분의 모노그램 무늬가 한 장의 가죽처럼 이어져 있는 통가죽을 사용하는 진품과 무늬의 연결이 전혀 되지 않은 모조품과의 차이로 분명히 알 수 있다.
Cartier (까르띠에)
탱크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시계 전반)
일단 외관 실루엣이 진품의 경우에는 얇고 정확하게 떨어지지만 가품은 다소 뭉툭하며 날카롭지 못하다. 내부 프린트도 선명도가 다소 떨어지며 거친느낌을 준다
시계의 뒷면에는 모델 번호를, 가죽제품에는 제품 보증카드를 꼭 확인해야 한다.
○시계
시계 뒷면에 새겨진 모델 번호와 로고는 인쇄 상태가 가늘면서도 선명합니다.또 시계 뒷면에는 사방이 모두 나사로 조여 있다.
○제품 보증카드
제품 보증카드에는 Cartier라고 쓰여 있고, 제품 모델번호가 아랫부분에 찍혀 있습니다.카드를 장식하는 문양은 은은하고 어두운 입체감이 느껴진다
GUCCI (구찌)
일단 외관 실루엣이 진품의 경우에는 얇고 정확하게 떨어지지만 가품은 다소 뭉툭하며 날카롭지 못하다. 내부 프린트도 선명도가 다소 떨어지며 거친느낌을 준다
시계의 뒷면에는 모델 번호를, 가죽제품에는 제품 보증카드를 꼭 확인해야 한다.
○시계
시계 뒷면에 새겨진 모델 번호와 로고는 인쇄 상태가 가늘면서도 선명합니다.또 시계 뒷면에는 사방이 모두 나사로 조여 있다.
○제품 보증카드
제품 보증카드에는 Cartier라고 쓰여 있고, 제품 모델번호가 아랫부분에 찍혀 있습니다.카드를 장식하는 문양은 은은하고 어두운 입체감이 느껴진다
GUCCI (구찌)
구찌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패브릭 원단 비교)
진품은 G모양으로 위아래로 맞물려 연결되는 모양이지만 가품은 e에 가까운 모양으로 문양이 더욱 진하다.
1백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구찌는 로고에 대한 카피가 특히 심한 편이다.
핸드백의 경우 진품은 열었을 때 뒷판 부분의 안쪽 지퍼에 반달 혹은 사각 모양의 가죽 조각이 붙어 있고, 가죽 앞면엔 GUCCI, MADE IN ITALY라고 로고와 원산지 표시가 있다.
뒷면에는 해당 상품의 상품 번호가 스탬프 처리 되어 있으며, 또한 안감에는 구찌 로고가 찍혀 있다.
지갑은 안쪽에 GUCCI, MADE IN ITALY라고 로고와 원산지 표시가 금박 혹은 은박으로 찍혀 있으며, 해당 상품의 상품 번호가 스탬프 처리되어 있다.
벨트는 안쪽 가죽에 GUCCI, MADE IN ITALY, 사이즈, 상품 번호가 금박 혹은 은박으로 찍혀 있다.
이밖에 신발의 경우에는 안쪽 바닥 가죽에 GUCCI, MADE IN ITALY가 찍혀 있고, 구두 안쪽 옆면에는 사이즈와 상품 번호가 찍혀 있다.
진품은 장식 도금이 정교하며, 로고 글자 안에 GUCCI라는 표기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구찌는 소재 자체가 위조가 많아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
진품은 가방 안쪽 가죽을 들추었을 때 숫자로 된 아이템 코드 번호가 새겨져 있는 반면 모조품은 자세히 들여다 보면 바느질 부분 등의 가공 상태가 정교하지 못하다.
선명도에서부터 차이가 나지만 G로고를 자세히 보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진품은 "G" , 이미테이션은 거의 거꾸로 된 "e"에 가까운 모양에 가깝다.
CHANEL (샤넬)
샤넬 클래식백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클래식백 양가죽 상태)
진품은 양가죽으로 매끌매끌한 질감에 은은한 광택이 나지만 가품은 반질반질한 질감이 들며 광택이 많이 난다.
샤넬의 클래식 시리즈 백(Classic series bag)은 전부 소가죽이 아니라 양피 제품이다.
양가죽은 핸드메이드가 아니면 가공하기가 아주 까다로운 제품으로 기계로 가공이 가능한 소가죽과는 현격한 차이가 난다.
샤넬 클래식 시리즈는 봉제 라인이 들어가 있고 바둑판 무늬의 올록볼록한 문양이 나는데, 이것은 양가죽일 경우에만 나는 효과로 소가죽으로 만들면 이런 느낌이 나지 않는다.
그리고 샤넬백은 시리얼 넘버가 핸드백 안에 적혀 있다.
또 항상 개런티 카드가 있는데, 이 넘버는 샤넬백 내부의 시리얼 넘버와 일치한다.
반면 카피 제품의 경우 이러한 개런티 카드는 있으나 마그네틱이 죽어 있다.
오리지날은 시리얼 넘버와 생산지, 판매지, 구매자에 대한 정보가 기억되어 있다.
또한 진품은 가죽 표면의 광택이 적당하며 다소 묵직한 느낌이 드는 반면, 모조품은 겉표면의 광택이 유난히 많이 난다.
진품은 G모양으로 위아래로 맞물려 연결되는 모양이지만 가품은 e에 가까운 모양으로 문양이 더욱 진하다.
1백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구찌는 로고에 대한 카피가 특히 심한 편이다.
핸드백의 경우 진품은 열었을 때 뒷판 부분의 안쪽 지퍼에 반달 혹은 사각 모양의 가죽 조각이 붙어 있고, 가죽 앞면엔 GUCCI, MADE IN ITALY라고 로고와 원산지 표시가 있다.
뒷면에는 해당 상품의 상품 번호가 스탬프 처리 되어 있으며, 또한 안감에는 구찌 로고가 찍혀 있다.
지갑은 안쪽에 GUCCI, MADE IN ITALY라고 로고와 원산지 표시가 금박 혹은 은박으로 찍혀 있으며, 해당 상품의 상품 번호가 스탬프 처리되어 있다.
벨트는 안쪽 가죽에 GUCCI, MADE IN ITALY, 사이즈, 상품 번호가 금박 혹은 은박으로 찍혀 있다.
이밖에 신발의 경우에는 안쪽 바닥 가죽에 GUCCI, MADE IN ITALY가 찍혀 있고, 구두 안쪽 옆면에는 사이즈와 상품 번호가 찍혀 있다.
진품은 장식 도금이 정교하며, 로고 글자 안에 GUCCI라는 표기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구찌는 소재 자체가 위조가 많아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
진품은 가방 안쪽 가죽을 들추었을 때 숫자로 된 아이템 코드 번호가 새겨져 있는 반면 모조품은 자세히 들여다 보면 바느질 부분 등의 가공 상태가 정교하지 못하다.
선명도에서부터 차이가 나지만 G로고를 자세히 보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진품은 "G" , 이미테이션은 거의 거꾸로 된 "e"에 가까운 모양에 가깝다.
CHANEL (샤넬)
샤넬 클래식백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클래식백 양가죽 상태)
진품은 양가죽으로 매끌매끌한 질감에 은은한 광택이 나지만 가품은 반질반질한 질감이 들며 광택이 많이 난다.
샤넬의 클래식 시리즈 백(Classic series bag)은 전부 소가죽이 아니라 양피 제품이다.
양가죽은 핸드메이드가 아니면 가공하기가 아주 까다로운 제품으로 기계로 가공이 가능한 소가죽과는 현격한 차이가 난다.
샤넬 클래식 시리즈는 봉제 라인이 들어가 있고 바둑판 무늬의 올록볼록한 문양이 나는데, 이것은 양가죽일 경우에만 나는 효과로 소가죽으로 만들면 이런 느낌이 나지 않는다.
그리고 샤넬백은 시리얼 넘버가 핸드백 안에 적혀 있다.
또 항상 개런티 카드가 있는데, 이 넘버는 샤넬백 내부의 시리얼 넘버와 일치한다.
반면 카피 제품의 경우 이러한 개런티 카드는 있으나 마그네틱이 죽어 있다.
오리지날은 시리얼 넘버와 생산지, 판매지, 구매자에 대한 정보가 기억되어 있다.
또한 진품은 가죽 표면의 광택이 적당하며 다소 묵직한 느낌이 드는 반면, 모조품은 겉표면의 광택이 유난히 많이 난다.
샤넬, 루이비통, 버버리, 구찌 등과 같은 세계적인 명품에서 리바이스, 게스 , 리복과 같은 캐주얼 웨어, 몇천원짜리 상품에서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골프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짜들이 판을치고 있다. 프라다 구찌 버버리 루이비통 샤넬 등의 인기 브랜드는 신제품이 출시되기가 무섭게‘짝퉁’이 나돈다. 가격대가 높은 A급 가방의 경우 일반인은 구별이 힘들 정도로 진품과 똑같지만 가짜는 가짜 자세히 살펴보면 명품과의 차이가 드러난다. |